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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서비스

나라별 건강트렌드에 맞추어 출시한 제품들

by suhyeonha 2024. 8. 13.

◇ Green queen의 "Equii Takes on GLP-1 Space with High-Protein, High-Fibre Pasta Made from Microbial Fermentation" 국문번역 및 재구성 (08.09.'24 보도)

 

Equii Targets GLP-1 Space with High-Fibre Pasta Made from Microbial Protein

Californian food tech startup Equii has expanded its microbial protein product range into pasta, with rigatoni and mac and cheese SKUs rich in protein and fibre.

www.greenqueen.com.hk

 


● 美, GLP-1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출시 

 ㅇ  GLP-1 약물 사용자는 당뇨 치료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로 꾸준히 증가하며 몇 년안에 미국 인구의 40%가 사용할 것으로 전망

 ㅇ 美 Nestle, 고단백·고섬유질의 Vital Pursuit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기업들이 GLP-1 사용자에게 적합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제품 잇따라 출시

 

[Equii] 高 단백질 파스타

 

Equii 리카토니 파스타 제품 이미지

 

 ㅇ 美 식품업체 Equii, 식물성 단백질 파스타 출시로 브랜드 라인업 확장

 ㅇ 리가토니 100g당 단백질 28g, 섬유질 10g 함유 

  · IFIC 조사, 미국인이 가장 섭취하고 싶은 두 가지 영양소는 단백질 (71%)과 섬유질 (64%) 

  · 음료나 보충제가 아닌 식품에서 영양소를 섭취한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미국인들이 자주 먹는 파스타로 제품 선택

 ㅇ 치즈와 유사한 미생물 발효과정을 이용하여 효모 단백질 밀가루 개발

   · 곡물에 효모 등 미생물을 넣으면 효모가 전분을 분해해 곡물의 일부 탄수화물이 설탕을 방출하면서 단백질로 전환하는 원리

   ·  일반 밀가루보다 탄수화물은 40% 적으며 기존 파스타 대비 단백질 30% 증가

 ㅇ 현재 온라인 판매점에서 $29.9 (약 40.000)로 판매하며, 하반기 다양한 파스타 모양과 라인업 확대 예정

 

 


 

● 중국의 건강 음료 트렌드

 ㅇ 코로나 이후 중국 소비자의 주된 관심사가 건강으로 바뀌면서 無설탕 음료 등 건강 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 증가

 ㅇ 특히 식물성 음료의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無설탕 차 음료 오프라인 매출은 저년 대비 80% 증가

 

○ [Viee] 식물성 단백질 음료

 

 ㅇ 中 식물성 유제품 기업 Viee('92~), 단백질 음료 제품군 판매

  · 호두와 땅콩을 사용해 제조하며 생강, 자스민, 참깨 등 다양한 향 첨가

 ㅇ 훠궈 등 매운음식을 즐기는 쓰촨성과 충칭 지역에서는 매운맛과 기름을 중화하는 음료로 인기

 ㅇ 비타민 E 함유, 無 첨가물 등을 강조하며 건강 중시 소비자들 공략

 ㅇ 최근 美펀드 기업 L Catterton 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中 전역으로 사업 확장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