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een queen의 "Equii Takes on GLP-1 Space with High-Protein, High-Fibre Pasta Made from Microbial Fermentation" 국문번역 및 재구성 (08.09.'24 보도)
● 美, GLP-1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출시
ㅇ GLP-1 약물 사용자는 당뇨 치료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로 꾸준히 증가하며 몇 년안에 미국 인구의 40%가 사용할 것으로 전망
ㅇ 美 Nestle, 고단백·고섬유질의 Vital Pursuit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기업들이 GLP-1 사용자에게 적합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제품 잇따라 출시
○ [Equii] 高 단백질 파스타
ㅇ 美 식품업체 Equii, 식물성 단백질 파스타 출시로 브랜드 라인업 확장
ㅇ 리가토니 100g당 단백질 28g, 섬유질 10g 함유
· IFIC 조사, 미국인이 가장 섭취하고 싶은 두 가지 영양소는 단백질 (71%)과 섬유질 (64%)
· 음료나 보충제가 아닌 식품에서 영양소를 섭취한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미국인들이 자주 먹는 파스타로 제품 선택
ㅇ 치즈와 유사한 미생물 발효과정을 이용하여 효모 단백질 밀가루 개발
· 곡물에 효모 등 미생물을 넣으면 효모가 전분을 분해해 곡물의 일부 탄수화물이 설탕을 방출하면서 단백질로 전환하는 원리
· 일반 밀가루보다 탄수화물은 40% 적으며 기존 파스타 대비 단백질 30% 증가
ㅇ 현재 온라인 판매점에서 $29.9 (약 40.000)로 판매하며, 하반기 다양한 파스타 모양과 라인업 확대 예정
● 중국의 건강 음료 트렌드
ㅇ 코로나 이후 중국 소비자의 주된 관심사가 건강으로 바뀌면서 無설탕 음료 등 건강 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 증가
ㅇ 특히 식물성 음료의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無설탕 차 음료 오프라인 매출은 저년 대비 80% 증가
○ [Viee] 식물성 단백질 음료
ㅇ 中 식물성 유제품 기업 Viee('92~), 단백질 음료 제품군 판매
· 호두와 땅콩을 사용해 제조하며 생강, 자스민, 참깨 등 다양한 향 첨가
ㅇ 훠궈 등 매운음식을 즐기는 쓰촨성과 충칭 지역에서는 매운맛과 기름을 중화하는 음료로 인기
ㅇ 비타민 E 함유, 無 첨가물 등을 강조하며 건강 중시 소비자들 공략
ㅇ 최근 美펀드 기업 L Catterton 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中 전역으로 사업 확장 예정
- Kati, 해외시장동향, [중국] 음료업계 4가지 발전 추이, '24.08.09
- Green queen, Chinese Plant-Based Dairy Giant Viee Gets Private Equity Backing for ‘Spice-Neutralising’ Beverages, '24.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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