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서비스

日 아지노모토, 친환경 디저트 브랜드 출시

by suhyeonha 2024. 8. 13.

◇ PR TIMES.JP의 "味の素㈱、新ブランド「Atlr.72™(アトリエ・セブンツー)」ローンチ シンガポールを起点にグリーンフード事業をスタート" 국문번역 및 재구성 (08.09.'24 보도)

 

味の素㈱、新ブランド「Atlr.72™(アトリエ・セブンツー)」ローンチ シンガポールを起点にグ

味の素株式会社のプレスリリース(2024年8月9日 14時00分)味の素㈱、新ブランド「Atlr.72™(アトリエ・セブンツー)」ローンチ シンガポールを起点にグリーンフード事業をスタート

prtimes.jp

 

 


● Atlr.72

○ 공기 단백질 Solein 기반 디저트

 

Atlr.72의 월병 제품 이미지

 

 

 ㅇ 日 식품기업 아지노모토(1925~), 싱가포르에서 디저트 브랜드 Altr.72 출시

   · 핀란드 스타트업 Solar Foods*와 협력하여 친환경 식품사업 시작

더보기

Solar Foods (2017~)

   · 20~40대 가족 및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은 Z세대를 타깃으로, 제품 전개와 SNS 등 활용하여 마케팅 예정

 ㅇ 공기를 이용한 단백질 Solein을 활용한 월병,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출시

   · 월병의 쿠키는 감칠맛을 위해 버터 일부는 Solien으로 사용했으며 유자, 말차, 라즈베리, 블루베리 4가지 맛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아이스크림은 Solein을 첨가하여 기존 아이스크림보다 더 진한 질감 제공

   · 아이스크림 안 마시멜로우는 한천을 사용하고 백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천일염 등으로 단맛 대체 

 ㅇ 싱가포로 내 한 백화점과 아지노모토 팝업스토어에서 중추절을 맞아 기간 한정 판매 ('24.08.12~09.17)

   · 월병은 1개당 S$ 15.5 (약 16,000원)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S$ 9.5 (약 9,800원)으로 판매

 ㅇ 美 식품 인증 절차(GRAS)를 받고있으며, 이후 더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 및 브랜드 라인업 확대 계획

 

Atlr.7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제품 이미지

 

 

[시사점]

 ㅇ 공기로 만든 식품 시장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 Solar Foods뿐만 아니라 NovoNutrients ,  Calysta  (美),  Deep Branch Biotech  (英) 등 다양한 기업들의 주도로 '32년 1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

 ㅇ 아지노모토의 신규 브랜드 출시는 식품 카테고리를 갱신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푸드 라이프 스타일 제공하면서 식품 생산의 환경적 영향을 줄여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목표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