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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서비스

신선한 조합으로 주목 받는 '콜라보 마케팅'

by suhyeonha 2024. 8. 29.

◇ Trend Hunter의 "Oreo and Coca-Cola are Releasing Co-Branded CPG Cookies" 국문번역 및 재구성 (08.17.'24 보도)

 

Soda-Flavored Chocolate Cookies

coca cola oreo cookie - The Coca-Cola-flavored Oreo Sandwich Cookies are a result of a collaboration between Oreo and Coca-Cola, combining the distinct flavors of both bra...

www.trendhunter.com

 


식품 브랜드 간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협업 마케팅이 활발

 타깃 수요층이 비슷하다면 참여 기업간의 상호 이익이 커지고, 브랜드 이미지도 환기시킬 수 있는 장점

 

● 美 코카콜라 X 오레오

○ '베스티(Bestie)' 콜라보 진행

코카콜라 X 오레오 베스티 콜라보레이션 제품 이미지

 

 

美 식음료 회사 코카콜라(1887~)와 오레오(1912~),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ㅇ 베스티(Bestie) 콜라보의 일환으로 두 브랜드의 상징적인 맛을 합친 '오레오 맛 코카콜라 제로''코카콜라 맛 오레오' 출시

  ·  과자의 크림에는 콜라의 탄산감을 표현하기 위해 파핑 캔디를 첨가하여 색다른 먹는 재미 제공

이후 베스티 테마에 어울리는 체험형 콘텐츠 제공 예정

  · 제품 QR코드 스캔 시 음악 어플로 넘어가 친구와 음악 취향 비교 및 공유 재생목록 생성 등 서비스 제공 

'24년 9월부터 한정판으로 판매 예정이며 일부 국가에서는 코카콜라와 오레오를 섞은 쉐이크도 출시

 


 

● 日 후쿠오카 X 피자헛

○ Loconomy  트렌드에 맞추어 출시한 피자 

* Loconomy (Local + Economy) : 지역의 가치를 담은 제품을 생산 및 소비하는 문화

우엉튀김 우동 피자 제품 이미지

 

피자 프랜차이즈 Pizza hut Japan('73~) , 우엉튀김 우동 피자(だし香る 肉ごぼう天うどんピザ) 출시

전국의 우동을 소개하는 후쿠오카 지역 인기 프로그램 '우동 Map' 과 협업하여 개발

  ·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日 피자헛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콜라보 진행

후쿠오카 명물인 우엉튀김 우동을 모티브로 우엉튀김, 우동면, 소고기를 올려 후쿠오카 우동맛 재현 및 독특한 식감 제공

  가격은 ¥ 1,980 (약 18,000원)으로 후쿠오카 지점에서만 기간 한정 판매 ('24.08.10~09.15)

 

 

 

 

 

※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