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end Hunter의 "Oreo and Coca-Cola are Releasing Co-Branded CPG Cookies" 국문번역 및 재구성 (08.17.'24 보도)
Soda-Flavored Chocolate Cookies
coca cola oreo cookie - The Coca-Cola-flavored Oreo Sandwich Cookies are a result of a collaboration between Oreo and Coca-Cola, combining the distinct flavors of both bra...
www.trendhunter.com
ㅇ 식품 브랜드 간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협업 마케팅이 활발
ㅇ 타깃 수요층이 비슷하다면 참여 기업간의 상호 이익이 커지고, 브랜드 이미지도 환기시킬 수 있는 장점
● 美 코카콜라 X 오레오
○ '베스티(Bestie)' 콜라보 진행

ㅇ 美 식음료 회사 코카콜라(1887~)와 오레오(1912~),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ㅇ 베스티(Bestie) 콜라보의 일환으로 두 브랜드의 상징적인 맛을 합친 '오레오 맛 코카콜라 제로'와 '코카콜라 맛 오레오' 출시
· 과자의 크림에는 콜라의 탄산감을 표현하기 위해 파핑 캔디를 첨가하여 색다른 먹는 재미 제공
ㅇ 이후 베스티 테마에 어울리는 체험형 콘텐츠 제공 예정
· 제품 QR코드 스캔 시 음악 어플로 넘어가 친구와 음악 취향 비교 및 공유 재생목록 생성 등 서비스 제공
ㅇ '24년 9월부터 한정판으로 판매 예정이며 일부 국가에서는 코카콜라와 오레오를 섞은 쉐이크도 출시
● 日 후쿠오카 X 피자헛
○ Loconomy 트렌드에 맞추어 출시한 피자
* Loconomy (Local + Economy) : 지역의 가치를 담은 제품을 생산 및 소비하는 문화

ㅇ 피자 프랜차이즈 Pizza hut Japan('73~) , 우엉튀김 우동 피자(だし香る 肉ごぼう天うどんピザ) 출시
ㅇ 전국의 우동을 소개하는 후쿠오카 지역 인기 프로그램 '우동 Map' 과 협업하여 개발
·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日 피자헛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콜라보 진행
ㅇ 후쿠오카 명물인 우엉튀김 우동을 모티브로 우엉튀김, 우동면, 소고기를 올려 후쿠오카 우동맛 재현 및 독특한 식감 제공
ㅇ 가격은 ¥ 1,980 (약 18,000원)으로 후쿠오카 지점에서만 기간 한정 판매 ('24.08.10~09.15)
※ 참고자료
- PR TIMES JP, 【福岡・佐賀限定】ピザハット×うどんMAPコラボ商品「だし香る 肉ごぼう天うどんピザ」がデビュー!先着でオリジナルうどんMAPステッカープレゼント!, '24.08.07
'상품·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의 주기에 맞추어 제조하는 콤부차 (0) | 2024.09.05 |
---|---|
껌 매출을 되살리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8) | 2024.09.04 |
나라별 건강트렌드에 맞추어 출시한 제품들 (0) | 2024.08.13 |
日 아지노모토, 친환경 디저트 브랜드 출시 (0) | 2024.08.13 |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종이 포장 기술 (0) | 2024.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