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Integrator의 "Gulfood Day 3: Culinary Excellence, New Products and Global Trends on the menu" 국문번역 및 재구성 (02.20.'25 보도)
Gulfood Day 3: Culinary Excellence, New Products and Global Trends on the menu
Gulfood 2025, the largest global food business event opened its doors for a third day of industry trade exchanges, and knowledge transfer amidst a spectacular culinary showcase. Gulfood brings gastronomic superstar Chef Alain Ducasse and takes centre stage
integratormedia.com
◇ 걸푸드 2025 (Gulfood)
ㅇ 매년 UAE의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최대 식품 박람회 (02.17-02.21.'25, 5일간 진행)
ㅇ 올해 30회를 맞는 박람회로 129개국 5,500여개 기업이 부스를 마련했으며 약 15만명의 관람객 참여
· 중동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필수적인 박람회로, 효과적인 진출 기회 제공
ㅇ 최근 중동 지역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비건, 기능성 식품, 지속 가능한 식품(Sustainable Food) 위주의 트렌드 식품 소개
※ 올해 Gulfood Innovation 수상작 일부 소개
- 지난 한 해 동안 지속 가능성, 건강, 혁신성을 기준으로 혁신적인 식품 및 음료 제품을 선정해 수상
- 올해는 9가지 부문 (음료 · 냉동 · 육류 · 소스 · 스낵 · 즉석식품 · 포장 · 건강 · 유제품)으로 나누어 선정
● 냉동 제품 부문
○ ARK34 [감자로 만든 식물성 치즈너겟]
ㅇ 英 유통 및 도매업체 ('07~), 감자 치즈로 만든 식물성 치즈 너겟 'Tater Cheezz Nugget' 출시
ㅇ 네덜란드 감자 제품 업체 Aviko Rixona의 ‘Potato Cheezz’를 사용 ('22년 개발)
· 독점적 기술로 치즈와 같은 맛, 질감 제공 및 락토오스가 없어 저지방이며 소화 용이
ㅇ 소매점에 B2B로 제공 예정이며 가격은 비공개
● 포장 디자인 부문
○ Aditya [물만 부으면 완성되는 컵 음료]
ㅇ 인도 음료 스타트업('22~), 개별 포장된 인스턴트 컵 차 'Cup-Ji' 출시
ㅇ 컵 자체에 미리 차·커피 분말이 내장되어 뜨거운 물이나 우유만 부으면 음료 완성
· 동사의 특허 기술인 밀폐형 알루미늄 호일 포장으로 산소와 습기를 차단함으로써 장기간 신선도 유지
· 완전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대량 생산 가능하며, 비용 절감 및 글로벌 시장 확장 용이
ㅇ 가격은 한 컵 당 25루피로(약 400원) 온라인 소매점에서 판매하며 뜨거운 음료 외 다양한 제품군 확장 계획
● 건강 및 웰빙 제품 부문
○ House of Pops [식물농장과 협업한 건강 아이스크림]
ㅇ UAE 냉동 디저트 브랜드('18~), 세계 최대 수직 농장 Bustanica와 협업하여 두 가지 제품군 출시
① Blooming Collection – 식용 꽃이 함유된 아이스크림으로 3가지 맛(오렌지, 장미, 시트러스)
② Vitality Collection – 비트, 시금치, 양배추 등으로 만든 건강 아이스크림 (레몬 애플, 비트)
ㅇ 모든 제품은 비건이며, 친환경 수직농업 기술로 공급받은 신선한 식용 꽃과 채소를 사용하고, 바이오매스에서 추출한 생분해성 포장재를 적용해 친환경적
ㅇ 가격은 25디르함(약 9700원)으로 4~5성급 호텔, 프리미엄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
● 즉석제품 부문
○ Thormi [식물성 닭고기 카레]
ㅇ 에스토니아 식물성 식품 업체, 식물성 닭고기 카레 출시
ㅇ 완두콩 단백질 기반의 치킨 대체 식품으로 아시아풍 코코넛 카레 소스와 함께 제공
ㅇ 독자적 텍스처링 기술로 고기와 유사한 질감과 육즙을 구현하여 기존 대체육 대비 자연스러운 식감 제공
· 에스토니아 식품 연구소(TFRAK) 및 셰프들과 협업하여 맛과 영양까지 최적화
ㅇ 가격은 €4.79(약 7,000원)으로 동사는 기술 활용을 통해 식물성 제품 라인업 확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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