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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서비스

[GULFOOD 2025] 걸푸드 혁신상 알아보기

by suhyeonha 2025. 2. 25.

◇ The Integrator의 "Gulfood Day 3: Culinary Excellence, New Products and Global Trends on the menu" 국문번역 및 재구성 (02.20.'25 보도)

 

Gulfood Day 3: Culinary Excellence, New Products and Global Trends on the menu

Gulfood 2025, the largest global food business event opened its doors for a third day of industry trade exchanges, and knowledge transfer amidst a spectacular culinary showcase. Gulfood brings gastronomic superstar Chef Alain Ducasse and takes centre stage

integratormedia.com


◇ 걸푸드 2025 (Gulfood)

ㅇ 매년 UAE의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최대 식품 박람회 (02.17-02.21.'25, 5일간 진행)

올해 30회를 맞는 박람회로 129개국 5,500여개 기업이 부스를 마련했으며 약 15만명의 관람객 참여

  · 중동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필수적인 박람회로, 효과적인 진출 기회 제공

최근 중동 지역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비건, 기능성 식품, 지속 가능한 식품(Sustainable Food) 위주의 트렌드 식품 소개


 올해 Gulfood Innovation 수상작 일부 소개

 - 지난 한 해 동안 지속 가능성, 건강, 혁신성을 기준으로 혁신적인 식품 및 음료 제품을 선정해 수상

 - 올해는 9가지 부문 (음료 · 냉동 · 육류 · 소스 · 스낵 · 즉석식품 · 포장 · 건강 · 유제품)으로 나누어 선정


● 냉동 제품 부문

ARK34 [감자로 만든 식물성 치즈너겟]

Tater Cheezz Nugget 제품 이미지

ㅇ 英 유통 및 도매업체 ('07~), 감자 치즈로 만든 식물성 치즈 너겟 'Tater Cheezz Nugget' 출시

네덜란드 감자 제품 업체 Aviko Rixona의 ‘Potato Cheezz’를 사용 ('22년 개발)

  · 독점적 기술로 치즈와 같은 맛, 질감 제공 및 락토오스가 없어 저지방이며 소화 용이

소매점에 B2B로 제공 예정이며 가격은 비공개

● 포장 디자인 부문

  Aditya [물만 부으면 완성되는 컵 음료]

Cup-Ji 제품 이미지

인도 음료 스타트업('22~), 개별 포장된 인스턴트 컵 차 'Cup-Ji' 출시

ㅇ 컵 자체에 미리 차·커피 분말이 내장되어 뜨거운 물이나 우유만 부으면 음료 완성

  · 동사의 특허 기술인 밀폐형 알루미늄 호일 포장으로 산소와 습기를 차단함으로써 장기간 신선도 유지

  · 완전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대량 생산 가능하며, 비용 절감 및 글로벌 시장 확장 용이

가격은 한 컵 당 25루피로(약 400원) 온라인 소매점에서 판매하며 뜨거운 음료 외 다양한 제품군 확장 계획

● 건강 및 웰빙 제품 부문

  House of Pops [식물농장과 협업한 건강 아이스크림]

House of Pops 제품 이미지(5가지)

 UAE 냉동 디저트 브랜드('18~), 세계 최대 수직 농장 Bustanica와 협업하여 두 가지 제품군 출시

① Blooming Collection – 식용 꽃이 함유된 아이스크림으로 3가지 맛(오렌지, 장미, 시트러스)

② Vitality Collection – 비트, 시금치, 양배추 등으로 만든 건강 아이스크림 (레몬 애플, 비트)

모든 제품은 비건이며, 친환경 수직농업 기술로 공급받은 신선한 식용 꽃과 채소를 사용하고, 바이오매스에서 추출한 생분해성 포장재를 적용해 친환경적

가격은 25디르함(약 9700원)으로 4~5성급 호텔, 프리미엄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

 

● 즉석제품 부문

  Thormi [식물성 닭고기 카레]

닭고기 카레 제품 이미지

에스토니아 식물성 식품 업체, 식물성 닭고기 카레 출시 

완두콩 단백질 기반의 치킨 대체 식품으로 아시아풍 코코넛 카레 소스와 함께 제공

ㅇ 독자적 텍스처링 기술로 고기와 유사한 질감과 육즙을 구현하여 기존 대체육 대비 자연스러운 식감 제공

  · 에스토니아 식품 연구소(TFRAK) 및 셰프들과 협업하여 맛과 영양까지 최적화

ㅇ 가격은 €4.79(약 7,000원)으로 동사는 기술 활용을 통해 식물성 제품 라인업 확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