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tato News Today의 "From farm to fry: McCain Foods brings regenerative agriculture to consumers in new campaigns" 국문번역 및 재구성 (02.27.'25 보도)
From farm to fry: McCain Foods brings regenerative agriculture to consumers in new campaigns
McCain Foods is advancing its commitment to regenerative agriculture, aiming to implement these practices across all potato-growing farms by 2030. Despite widespread unfamiliarity with regener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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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gen Fries
○ 재생 농업 인식을 높이는 캠페인 상품
ㅇ 美 맥케인 푸드('57~), 재생 농업*으로 재배한 감자로 만든 감자튀김 'Regen Fries' 출시
※ 재생 농업(Regenerative Agriculture)
- 토양을 개선하며 농장물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수자원 보호, 생물 다양성 복원, 이산화탄수 흡수 효과
- 동사는 '21년 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해왔으며 '30년까지 자사 감자 재배지 전역에 재생 농업 관행 도입 목표
- 재생 농업에 대한 인식이 아직 낮아, 동사는 캠페인 등을 통해 소비자 관심을 유도하고 확대 추진
ㅇ 재생 농업 인식을 높이기 위한 'Taste Good. Feel Good' 캠페인의 일환
· 배우와 인플루언서 등 협업하여 소비자들에게 재생 농업과 동사 제품 홍보
ㅇ 포장지는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 사용 및 생산 과정도 최소한으로 줄여 탄소 배출 감소
ㅇ 크링클 컷 / 스트레이트 컷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가격은 $5.5(한화 약 8,000원)으로 기간 한정 판매
[추가적인 Taste Good. Feel Good 캠페인 요소]
① AR 게임
ㅇ 증강 현실(AR) 기술을 활용한 감자 농사 체험 게임 'Farms of the Future AR' 출시
· 가상의 감자 농장 운영을 하며 재생 농업 기법 실천 시 포인트 획득
· 순위 경쟁을 통해 디자이너 협업 업사이클링 상품, 농장 체험 숙박권 등 다양한 상품 획득 가능
② 팝업스토어
ㅇ 美, 英 등 도시에 '미래의 농장'이란 주제로 팝업스토어 순차 개최 ('25.02~)
· 재생 농업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떤 변화가 있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
· 방문객들에게는 무료 감자튀김 제공
[시사점]
ㅇ 재생 농업의 시장 규모는 '22년 87억 달러로 '27년 168억(약 223조)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식량 안보의 중요성과 기존 농업의 탄소 배출 문제로 인해 수요가 더욱 증가할 전망
· 그러나 재생 농업은 기존 농업보다 초기비용이 높아 농가의 참여가 쉽지 않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농업정보기술의 발전과 도입은 필수적
ㅇ 동사는 재생 농업과 디지털 기술(AR, 소셜 미디어)을 결합한 하이브리드적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에 대한 인식을 효과적으로 제고
※ 참고자료
- KOTRA, 재생농업에 눈 돌리는 글로벌 패션∙식품기업, '23.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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