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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서비스

Nestle, GLP-1 사용자를 위한 체중 관리 브랜드 출시

by suhyeonha 2024. 5. 23.

◇ Fooddive의 기자 Christopher Doering "Nestlé debuts new brand for consumers using GLP-1 drugs, managing weight" 국문번역 및 재구성 (05.21.'24 보도)

 

Nestlé debuts new brand for consumers using GLP-1 drugs, managing weight

Vital Pursuit is the first major U.S. brand to be launched by the food giant in nearly three decades. The line’s frozen pizza, sandwiches and bowls will reach stores by October.

www.fooddive.com


Vital Pursuit

체중관리에 중점을 둔 GLP-1 약물 사용자를 위한 냉동식품 브랜드

 

vital pursuit 제품 이미지 / Nestle

 

ㅇ 스위스 식품업체 Nestle(1866~), 체중 관리를 위한 냉동식품 라인 Vital Pursuit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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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stle

   ·  세계 최대 식음료 기업, 연 매출 약 980억 달러 (한화 약 126조 7,600억원)

   ·  188개국에 2,000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 판매하며 제조시설 340개 보유

   ·  체중을 줄이기 위한 저칼로리 다이어트용 식품 'Optifast' 판매 및 다이어트 프로그램 진행

   ·  '30년까지 高영양 제품 판매를 $250억(약 34조) 늘리는 것을 목표 ('22년 매출 대비 약 50% 성장)

  ·  현재 GLP-1 약물*을 처방받고 있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의 식습관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

* GLP-1은 음식 섭취 후 혈당이 오를 때 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비슷한 효과를 내는 GLP-1 기반 치료제('Ozempic', 'Wegovy' 등) 출시. 기존 당뇨병 치료제로 사용되었으나 식욕 억제로 포만감 생성 및 체중 감량 효과가 드러나 비만약으로도 인기

컬리플라워 크러스트 피자 , 통곡물 파스타  등 12개의 다양한 냉동 식품으로 구성

   ·  높은 단백질 함량과 비타민 A, 칼륨, 칼슘, 철 등의 필수 영양소를 포함 

   ·  루텐 프리와 에어프라이어 옵션 포함

가격은 $4.99 (약 6,800원) 이하로 '24년 10월 美 출시 예정

 

 

vital pursuit 제품 이미지 / Nestle


 

 

[시사점]

2023 美 성인 60명 中 1명이 체중 감량을 위해 GLP-1 계열 약물 복용을 하였으며 국내에서도 GLP-1 기반 비만 치료제 출시 예정으로 사용자는 더 증가할 전망

약물 복용 시 급격한 체중감소로 인해 근육량이 감소하는 부작용이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필요

ㅇ GLP-1 기반 치료제의 인기가 급증함에 따라 약물을 복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피트니스 사업은 많이 생겼지만 식품 사업은 최초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됨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