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oddive의 기자 Christopher Doering "Nestlé debuts new brand for consumers using GLP-1 drugs, managing weight" 국문번역 및 재구성 (05.21.'24 보도)
● Vital Pursuit
○ 체중관리에 중점을 둔 GLP-1 약물 사용자를 위한 냉동식품 브랜드
ㅇ 스위스 식품업체 Nestle(1866~), 체중 관리를 위한 냉동식품 라인 Vital Pursuit 출시
※ Nestle
· 세계 최대 식음료 기업, 연 매출 약 980억 달러 (한화 약 126조 7,600억원)
· 188개국에 2,000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 판매하며 제조시설 340개 보유
· 체중을 줄이기 위한 저칼로리 다이어트용 식품 'Optifast' 판매 및 다이어트 프로그램 진행
· '30년까지 高영양 제품 판매를 $250억(약 34조) 늘리는 것을 목표 ('22년 매출 대비 약 50% 성장)
· 현재 GLP-1 약물*을 처방받고 있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의 식습관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
* GLP-1은 음식 섭취 후 혈당이 오를 때 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비슷한 효과를 내는 GLP-1 기반 치료제('Ozempic', 'Wegovy' 등) 출시. 기존 당뇨병 치료제로 사용되었으나 식욕 억제로 포만감 생성 및 체중 감량 효과가 드러나 비만약으로도 인기
ㅇ 컬리플라워 크러스트 피자 , 통곡물 파스타 등 12개의 다양한 냉동 식품으로 구성
· 높은 단백질 함량과 비타민 A, 칼륨, 칼슘, 철 등의 필수 영양소를 포함
· 글루텐 프리와 에어프라이어 옵션 포함
ㅇ 가격은 $4.99 (약 6,800원) 이하로 '24년 10월 美 출시 예정
[시사점]
ㅇ 2023 美 성인 60명 中 1명이 체중 감량을 위해 GLP-1 계열 약물 복용을 하였으며 국내에서도 GLP-1 기반 비만 치료제 출시 예정으로 사용자는 더 증가할 전망
ㅇ 약물 복용 시 급격한 체중감소로 인해 근육량이 감소하는 부작용이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필요
ㅇ GLP-1 기반 치료제의 인기가 급증함에 따라 약물을 복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피트니스 사업은 많이 생겼지만 식품 사업은 최초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됨
※참고자료
- 이원국, 헬스경향, GLP-1 비만치료제 주목…관건은 ‘근감소증’ 등 부작용 해결, 05.08.'24
- Hanna Ziady, CNN, Three ways Nestlé is changing in an older and Ozempic-obsessed world, 02.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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