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NA CHINA의 "喜茶“超级植物茶”系列引发茶饮消费新趋势" 국문번역 및 재구성 (09.30.'24 보도)
● 中 액상 샐러드의 인기
ㅇ 중국에서는 '액상 샐러드'의 인기가 올해('24년) 초부터 급증
· 과일과 야채가 주 재료인 샐러드를 '액체'라는 새로운 형태로 변화한 제품들 출시
· 도우인(中 소매 플랫폼) 기준 제품 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152% 증가
ㅇ 동결건조한 야채 분말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첨가한 것이 특징
· 일반 과채주스 대비 低열량, 高영양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행
ㅇ 중국의 채소불안* 성향과 현대인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추구가 판매 요인으로 분석
*채소불안(蔬菜焦虑) : 식사 시 채소를 섭취하지 않으면 건강하지 않다고 느끼는 부정적 감정
● 액상 샐러드 제품 소개
○ 올림픽 시즌에 맞추어 출시한 음료
ㅇ 中 음료 브랜드 헤이티('12), 스포츠 브랜드 'ANTA'와 협업한 'Winner Slimming Bottle' 음료 출시
ㅇ 파리 올림픽의 협찬 제품으로 운동을 즐겨하는 소비자에게 큰 인기
· 無설탕 및 식이섬유 (3.2g)와 비타민C (63mg) 함량 高
· 열량은 115kcal로 낮지만 치아씨드로 포만감 효과
· 사과, 레몬, 청포도 등 다양한 과일을 첨가해 케일의 쓴맛 대신 단맛이 나는게 특징
· 아령처럼 생긴 패키징으로 섭취 후 물을 채워 아령처럼 사용 可
ㅇ 한 병의 가격은 19위안(약 3,600원)으로 출시 일주일만에 160만병 판매
○ 기술 향상으로 발전한 액상 샐러드
ㅇ 中 대형 유통기업 HEMA, PB상품으로 액상 샐러드 출시
ㅇ 여주, 시금치, 민들레, 레몬, 사과, 키위 등 독특한 과일·채소 성분 함유
ㅇ HPP(고압멸균) 기술 도입으로 영양 성분 보존 및 유통기한 기간 연장
○ 전시회에서 수상한 음료
ㅇ 中 건강식품회사 난징요우넝, 액상 샐러드 'Yobest' 2종 출시
ㅇ 양배추, 베리류 등 다양한 과일을 착즙 후 파우치 형태로 제공하여 간편하게 섭취 可
ㅇ 2024 SIAL CHINA(세계 최대 식품전시회)에서 혁신제품(Innovation TOP 10) 선정
○ 他나라에서 출시한 액상 샐러드
ㅇ 홍콩 푸드테크 기업 Future Salad('20~), 액상 샐러드 믹스 출시
ㅇ 구아바, 시금치 등 12가지 채소·과일을 자체 건조기술을 활용해 분말형태로 제조
· 물에 타서 섭취하는 형태로 시간 효율 및 간편함 중시
※ 참고자료
- KOTRA, SIAL국제식품및음료전시회에서 확인한 가장 혁신적인 식품은?, 09.24.'24
- Food Daily, 销量激增1500倍,液体沙拉开始抢轻食店生意, 08.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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