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ODDIVE의 기자 Chris Casey " Kerry cuts sodium with Tastesense Salt " 국문번역 및 재구성 (04.11.'24 보도)
● KERRY GROUP'S TASTESENSE™ SALT
○ 나트륨 사용량 40%로 동일한 수준의 짠 맛
ㅇ 아일랜드 종합 식품기업 Kerry Group ('72~),나트륨 양을 줄인 'Tastesense Salt'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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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rry Group
- 크게 조미료/유가공 제품 2가지 사업 부문 진행, 연 매출 약 8.6억 달러 (한화 약 1조 1800억원)
- 아일랜드 外 영국·독일·프랑스 등에 제조시설 약 137개 보유
- 건강에 대한 소비자 요구 증가로 지속가능성·맛·건강 측면에서 기존 조미료보다 우수한 Tastesense 솔루션 개발
· 식물성 추출물, 단백질 분해 · 발효물을 사용하여 짠 맛·감칠 맛 제공하는 소금 대안품
· 염화칼륨을 사용하지 않아 깔끔한 맛을 냄
ㅇ 과자뿐만 아니라 수프, 소스, 베이커리 등에 적용 가능
ㅇ Tastesense salt 사용 시 클린 라벨* ('천연 향료' 또는 '효모 추출물') 표시 가능하다는 이점 有
*클린라벨 (Clean Label) : 합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섭취 시 안전하다 여겨지는 제품들에 부여되는 라벨. 네덜란드 시장조사 업체 INNOVA, 소비자 3명 중 2명 클린라벨 표시가 제품구매에 긍정적 영향 미침
○ 그 외 Taste Modulation 라인업
· 단맛-Tastesense Sweet Certified Organic : 단맛은 유지한 채 설탕을 50% 이상 줄인 유기농 감미료
· 식감-Tastesense Mouthfeel : 영양학적으로 최적화된 제품에서 손실되는 식감 복원
· 맛-Tastesense Masking : 단백질, 미네랄, 감미료 등 사용 시 발생 가능한 맛 변형 최소화
※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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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RRY.COM, 04.24'24
- Innova, Global Trends in Clean Label 2023
- Kerry Group | World Economic For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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