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 TIMES의 "おいしく手軽に、体の内側から紫外線&乾燥対策「明治Wのスキンケアヨーグルト」" 국문번역 및 재구성 (03.17.'25 보도)
おいしく手軽に、体の内側から紫外線&乾燥対策「明治Wのスキンケアヨーグルト」
株式会社 明治のプレスリリース(2025年3月17日 14時00分)おいしく手軽に、体の内側から紫外線&乾燥対策「明治Wのスキンケアヨーグルト」
prtimes.jp
● W 스킨케어 요거트
○ 피부 보호 기능성 표시 식품


ㅇ 日 식품기업 Meiji(1916~), 자외선 케어를 위한 요거트 출시
ㅇ 동사의 특허받은 유산균 조합 SC-2 유산균과 콜라겐 펩타이드, 스핑고미엘린 함유를 통해 기능성 표시 식품 허가
① 자외선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
②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 건조를 완화
· 독자 개발한 균주 L. bulgaricus OLL1247 및 S. thermophilus 3078로 구성된 SC-2 유산균 섭취에 따른 피부 수분량 증가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건조 예방 효과 확인
ㅇ 가격은 156엔으로(약 1,500원) 3월 25일부터 판매
【 기능성 제품 효과 실험 】
① 요거트 섭취에 따른 MED 변화
· 동사의 요거트를 5주간 1일 1회 섭취한 시험군에서, 해당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발효유를 섭취한 대조군 대비 MED(최소 홍반량)의 유의적 증가가 확인되어 자외선 자극에 대한 피부 저항력 향상 효과 입증

② 요거트 섭취에 따른 피부 수분량 변화
· 동사의 요거트를 4주간 1일 1회 섭취한 시험군에서, 해당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발효유를 섭취한 대조군 대비 전완부 각질층 수분량의 유의적 증가가 확인되어 피부 보습 개선 효과 입증

[시사점]
ㅇ 최근 외출 증가와 자외선량 상승에 따라 자외선 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피부 보호를 위한 보충제 형태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
· 기존 보충제가 대부분 아스타잔틴,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제로 구성된 알약 형태인 반면, 기능성 표시가 인정된 유산균 함유 음료형 요거트는 시장에서 차별화 요소로 작용
· 피부에 바르는 기존 자외선 차단제와는 다른 섭취형이라는 점에서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도하며,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자외선 케어를 실천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기능성 식품 시장 확대 가능성 시사
※ 연구 논문 출처
'상품·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철 폭염 대응 맞춤형 식품들! (0) | 2025.04.08 |
---|---|
일식과 어울리는 차로 빚은 술 (0) | 2025.04.02 |
개기월식 맞춤, 빛나는 간식들! (0) | 2025.03.17 |
방부제가 전혀 없는 가공육 (0) | 2025.03.11 |
건강 관리를 위한 日 약국의 이색 서비스 (0) | 2025.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