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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서비스

선크림으로 부족하다면? 마시는 자외선 차단제

by suhyeonha 2025. 3. 26.

◇ PR TIMES의 "おいしく手軽に、体の内側から紫外線&乾燥対策「明治Wのスキンケアヨーグルト」" 국문번역 및 재구성 (03.17.'25 보도)

 

おいしく手軽に、体の内側から紫外線&乾燥対策「明治Wのスキンケアヨーグルト」

株式会社 明治のプレスリリース(2025年3月17日 14時00分)おいしく手軽に、体の内側から紫外線&乾燥対策「明治Wのスキンケアヨーグルト」

prtimes.jp


W 스킨케어 요거트

○ 피부 보호 기능성 표시 식품

 

'W 스킨케어 요거트' 상품 이미지 및 효과 설명 페이지

 日 식품기업 Meiji(1916~), 자외선 케어를 위한 요거트 출시

동사의 특허받은 유산균 조합 SC-2 유산균과 콜라겐 펩타이드, 스핑고미엘린 함유를 통해 기능성 표시 식품 허가

  ① 자외선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

  ②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 건조를 완화

  · 독자 개발한 균주 L. bulgaricus OLL1247 및 S. thermophilus 3078로 구성된 SC-2 유산균 섭취에 따른 피부 수분량 증가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건조 예방 효과 확인

가격은 156엔으로(약 1,500원) 3월 25일부터 판매

 


 

【 기능성 제품 효과 실험 】

① 요거트 섭취에 따른 MED 변화

 · 동사의 요거트를 5주간 1일 1회 섭취한 시험군에서, 해당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발효유를 섭취한 대조군 대비 MED(최소 홍반량)의 유의적 증가가 확인되어 자외선 자극에 대한 피부 저항력 향상 효과 입증

요거트 섭취에 따른 피부 수분량 변화

 · 동사의 요거트를 4주간 1일 1회 섭취한 시험군에서, 해당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발효유를 섭취한 대조군 대비 전완부 각질층 수분량의 유의적 증가가 확인되어 피부 보습 개선 효과 입증


[시사점]

최근 외출 증가와 자외선량 상승에 따라 자외선 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피부 보호를 위한 보충제 형태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

  · 기존 보충제가 대부분 아스타잔틴,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제로 구성된 알약 형태인 반면, 기능성 표시가 인정된 유산균 함유 음료형 요거트는 시장에서 차별화 요소로 작용

  · 피부에 바르는 기존 자외선 차단제와는 다른 섭취형이라는 점에서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도하며,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자외선 케어를 실천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기능성 식품 시장 확대 가능성 시사

 

 

※ 연구 논문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