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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동향

2025년 일본 식품 시장, 간편성이 트렌드의 핵심!

by suhyeonha 2025. 2. 7.

◇ Nikkei News(일본경제신문) "バイヤー調査)スーパー、今年の成長品目 個食化・時短ニーズ反映" 국문번역 및 재구성 (01.22.'25 보도)

 

(バイヤー調査)スーパー、今年の成長品目 個食化・時短ニーズ反映 - 日本経済新聞

スーパーのバイヤーを対象に、主要商品の2025年の市場展望を聞いた。最も期待が大きかった食品は4年連続で「冷凍食品」、日用品は「歯磨き・歯ブラシ・歯間ブラシ・フロス」と「ペット

www.nikkei.com

 


● 2025년 시장 확대 기대 품목

○ 유통업체 바이어 대상 조사

'25년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품목 순위/일본경제신문

 

ㅇ 日 신문사 일본경제신문, 유통업체 식품 담당 바이어 184명을 대상으로 '25년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품목 조사 실시 (36개)

 1위는 냉동식품이며 2위는 반찬 · 도시락, 4위는 전자레인지 조리 / 레트로트 식품 선정으로 간편성이 높은 품목들이 상위권 차지

  ·  생활 방식의 변화로 식사가 간소화되는 경향이 증가함에 따라 냉동식품 등 즉석식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식품 가격 인상이 이러한 흐름은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

  * 식품업체 니스이의 도시락(まんぞくプレート)은 '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193% 증가하며 제품 구성을 3종에서 5종으로 확대

간편식 제조업체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 진행 中


● 최근 출시된 日 냉동 식품

5분 만에 완성! [한 입 만두]

'크리스피 한 입 교자' 제품 이미지

ㅇ 日 식품기업 Eat&Foods('20~), 크리스피 한 입 교자(18개입) 출시

ㅇ 뚜껑 없이 기름이나 물 없이도 5분 만에 후라이팬 조리가 가능한 한 입 크기의 만두로, 도시락 반찬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 개발

일반·김 맛 2종 구성으로 가격은 440엔(한화 약 4,200원)에 판매

 

소비자 편의 고려 [오벤또 PON]

'오벤토PON' 제품 이미지 / 도시락 예시 이미지

ㅇ 日 식품기업 아지노모토('1925~), 도시락용 냉동 돈까스(5개입) 출시

ㅇ 자연 해동으로 별도의 가열 과정 없이 섭취 가능

트레이를 사용하지 않는 슬림한 포장형태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69% 절감하여 환경친화적이며, 냉동고의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보관 가능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228엔(한화 약 2,100원)으로 온·오프라인 소매점에서 판매 中

  · 돈까스 / 가라아게 / 멘치까스 / 닭고기미트볼 / 닭튀김

 

 

한 끼에 영양 가득 [Deli 주먹밥]

냉동 주먹밥 6종 이미지 / 최적화 영양식 마크

ㅇ 日 식품기업 닛신('1958~), 냉동 'Deli 주먹밥' 시리즈 출시

일본인의 식사섭취기준에 맞춘 33가지 필수 영양소 함유

  · 찰보리와 잡곡으로 제조되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약 2.6g) 식감이 좋다는 평가

  · '일본최적화영양식협회(日本最適化栄養食協会)'의 기준을 충족하여 영양식 인증 획득

6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약 190엔(한화 약 1,800원)으로 온라인 소매점에서 판매 中

  · 연어 / 매실·찜닭 / 참치마요 / 명란젓 / 풋콩 / 비빔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