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ar Patrol의 기자 Steve Mazzucchi "You’ve Never Had a Cup of Coffee Like This Ultra-Portable Breakthrough" 국문번역 및 재구성 (12.30.'24 보도)
You've Never Had a Cup of Coffee Like This Ultra-Portable Breakthrough | Gear Patrol
Rushing to work or tackling an outdoor adventure? Start-up brand No Normal packs 20 servings of pretty damn good java into a tube.
www.gearpatrol.com
● 카오스 패키징 (Chaos Packaging)
ㅇ 카오스패키징이란 전통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소비자에게 시각적, 인지적 혼란을 일으켜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으로, 최근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
· 브랜드 정체성이 유연한 신생 기업이 소비자 주목과 고객 충성도를 빠르게 얻는 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 과도한 카오스 패키징은 소비자 혼란과 안전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창의성과 명확성의 균형이 중요
[최근 출시된 카오스패키징 제품들]
● No Normal Coffee
○ 튜브형 커피 페이스트
ㅇ 스위스 식품 스타트업('23~), 커피 농축액으로 만든 세계 최초 튜브형 커피 출시
ㅇ 초콜릿, 견과류, 카라멜 풍미가 있는 커피 스프레드로, 최대 20잔 분량의 커피 제조
· 커피5g을 100ml 물에 넣어 저으면 완성되며 찬물에도 제조 可
ㅇ 커피 형태 이외에도 잼처럼 빵에 발라먹거나 티라미수 등 디저트 재료로 활용
ㅇ 가격은 $17(한화 약 25,000원)으로 재밀봉이 가능한 실용적 디자인으로 캠핑용 커피로 인기
● Liquid Death
○ 알루미늄캔 생수
ㅇ 美 생수 브랜드('18~), 파격적 디자인의 생수 출시
ㅇ 생수를 맥주 캔처럼 보이게 하는 독특한 패키징으로 해골 로고와 '죽음을 마셔라'라는 과감한 슬로건 사용
· 깨끗한 이미지의 전통적인 생수 브랜드와 달리, 반항적인 이미지를 강조하여 젊고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
ㅇ 생수 / 탄산수 2종으로 가격은 $1.1(한화 약 1,600원)에 美 온·오프라인 판매
● Drizzle Oliveoil
○ 소스통에 담긴 올리브오일
ㅇ 美 올리브 브랜드 Graza('22~), 플라스틱 패키징 올리브오일 출시
· 비싼 이미지의 올리브오일을 탈피하고자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오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
ㅇ 사용이 편리한 스퀴즈 병과 100% 재활용 가능한 리필캔으로 소비자에게 인기
ㅇ 가격은 $21(한화 약 30,000원)으로 美 온·오프라인 소매점에서 판매
● Drink Oshun
○ 펌프형 전해질 농축액
ㅇ 英 스타트업('24~),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전해질 농축액 출시
ㅇ 수분 보충 목적의 제품으로, 천연 미네랄과 전해질로 만들어졌으며, 설탕, 감미료, 향료 등 인공 첨가물 無
ㅇ 펌프 한 번으로 음료에다 간편하게 첨가할 수 있으며 화장품과 비슷한 패키징으로 청결한 이미지 강조
ㅇ 가격은 £33 (한화 약 60,000원)로 국제적으로 온라인 배송 可
※참고 자료
- 이철민, 트민사뉴스, [요즘 트렌드] 요즘 핫한 마케팅 전략... 카오스 패키징,'24.12.08
'상품·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 가득! 닭으로 만든 쌀 (0) | 2025.01.20 |
---|---|
뇌 건강을 위한 식품 브랜드 (0) | 2025.01.14 |
中 청년층을 사로잡은 인삼 음료 (0) | 2024.12.30 |
日 식품개발상을 수상한 신제품들 (0) | 2024.12.30 |
주사 대신 음료로 혈당 관리를 하다! (0) | 2024.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