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Spoon의 " Starbucks Unveils Green Dot Assist, a Generative AI Virtual Assistant for Coffee Shop Employees" 국문번역 및 재구성 (06.12.'25 보도)
Starbucks Unveils Green Dot Assist, a Generative AI Virtual Assistant for Coffee Shop Employees
While most companies across the food value chain are embracing AI in some form, one major player that’s been notably quiet is Starbucks. From mobile ordering to Web3 experiments, and computer visio…
thespoon.tech
● Green dot assist
○ 스타벅스 전용 생성형 AI
ㅇ 美 카페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생성형 AI 'Green dot assist' 공개
ㅇ Microsoft Azure OpenAI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매장 태블릿을 통해 바리스타가 업무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즉시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있도록 지원
· 레시피·트레이닝 지원: 음료 제조법 및 세부 지침 요청 시 AI 즉시 대화형 응답 제공
· 장비 점검: 머신 고장 예측 및 문제 해결을 위한 3D 시각 가이드 제공 등 서비스 지원
· 푸드 페어링: 음료에 어울리는 디저트 추천 (ex. 라벤더 오트밀크 라떼 + 레몬 롤 추천)
· 신입 직원 교육: 신규 직원의 학습 시간 단축
ㅇ 現 미국 35개 매장 내 파일럿 테스트 중이며, '26년 내 북미 전 매장 도입 예정
[시사점]
ㅇ AI는 이제 단순한 챗봇 기능을 넘어 매출, 운영 속도, 고객 경험, 직원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핵심적 운영 수단으로 진화
· 전매장 일관된 서비스 제공 및 대기 시간 단축을 통한 운영 효율성과 매출 안정성까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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