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od dive의 " Leftovers: Crystal Farms launches dill pickle shredded cheese | Peroni puts Italian Ice on tap | Food Dive" 국문번역 및 재구성 (06.27.'25 보도)
Leftovers: Crystal Farms launches dill pickle shredded cheese | Peroni puts Italian Ice on tap
The beer brand is entering the frozen aisle, while Oreo brings back its blueberry pie flavor after eight years.
www.fooddive.com
● 주류 브랜드와 아이스크림의 콜라보, 성인 디저트 시장 확대
○ Italian ice on tap for Peroni beer

ㅇ 이탈리아 맥주 브랜드 Peroni Nastro Azzurro('63),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Tipsy Scoop과 협업하여 맥주 디저트 개발
· 알코올 도수 최대 5%의 레몬 맛 이탈리안 아이스 셔벗
· 상큼한 시트러스 향과 동사 맥주 특유의 풍미가 더해진 제품
○ Blue Moon Boozy Ice Cream

ㅇ 美 Blue Moon('95), 스포츠 브랜드 Rawlings와 협업을 통해 주류 아이스크림 출시('24)
· 발렌시아 오렌지 껍질·마다가스카르 바닐라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개발
· 미니 야구 헬멧 그릇에 제공되며 일부 야구장 및 팝업 매장, 온라인 한정 기간 동안 판매
○ Lucky Sundaes Guinness Draught Ice Cream with Maple Pancake Crunch

ㅇ 흑맥주 브랜드 Guinness, St. Patrick’s Day*를 기념해 Tipsy Scoop과 협업, 한정판 아이스크림 출시 ('24)
* St. Patrick’s Day: 아일랜드의 수호성인 St. Patrick을 기리기 위한 축일(3월 17일)
ㅇ 동사 맥주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위에 토핑을 뿌려 바삭한 식감 부여
[시사점]
ㅇ 한정판·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희소성과 화제성을 확보해 소비자의 호기심과 구매욕 자극
ㅇ 주류+디저트 결합 제품이 여름철 시즌성 수요와 맞물려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됨
'상품·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라진 브랜드의 화려한 귀환 (0) | 2025.07.07 |
---|---|
스타벅스의 새로운 직원, Green dot assist (0) | 2025.07.04 |
어린이를 위한 식이섬유 사탕 (0) | 2025.06.23 |
Eli Health, "호르몬도 실시간으로 추적한다" (0) | 2025.06.17 |
GLP‑1이 바꾸는 식문화! 고단백 중심으로 재편되는 마켓 (0) | 2025.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