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서비스

성인 디저트 신시장 부상…주류 아이스크림 협업 출시 활발

by suhyeonha 2025. 6. 30.

◇ Food dive의 " Leftovers: Crystal Farms launches dill pickle shredded cheese | Peroni puts Italian Ice on tap | Food Dive" 국문번역 및 재구성 (06.27.'25 보도)

 

Leftovers: Crystal Farms launches dill pickle shredded cheese | Peroni puts Italian Ice on tap

The beer brand is entering the frozen aisle, while Oreo brings back its blueberry pie flavor after eight years.

www.fooddive.com


● 주류 브랜드와 아이스크림의 콜라보, 성인 디저트 시장 확대

Italian ice on tap for Peroni beer

Peroni Italian Beer Ice Scoop 제품 이미지

이탈리아 맥주 브랜드 Peroni Nastro Azzurro('63),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Tipsy Scoop과 협업하여 맥주 디저트 개발

 ·  알코올 도수 최대 5%의 레몬 맛 이탈리안 아이스 셔벗

 ·  상큼한 시트러스 향과 동사 맥주 특유의 풍미가 더해진 제품


Blue Moon Boozy Ice Cream

Blue Moon Boozy Ice Cream 제품 이미지

美 Blue Moon('95), 스포츠 브랜드 Rawlings와 협업을 통해 주류 아이스크림 출시('24)

 ·  발렌시아 오렌지 껍질·마다가스카르 바닐라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개발

 ·  미니 야구 헬멧 그릇에 제공되며 일부 야구장 및 팝업 매장, 온라인 한정 기간 동안 판매


Lucky Sundaes Guinness Draught Ice Cream with Maple Pancake Crunch

Lucky Sundaes Guinness Draught Ice Cream with Maple Pancake Crunch 제품 이미


흑맥주 브랜드 Guinness, St. Patrick’s Day*를 기념해 Tipsy Scoop과 협업, 한정판 아이스크림 출시 ('24)

 * St. Patrick’s Day: 아일랜드의 수호성인 St. Patrick을 기리기 위한 축일(3월 17일)

동사 맥주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위에 토핑을 뿌려 바삭한 식감 부여


 

[시사점]

 한정판·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희소성과 화제성을 확보해 소비자의 호기심과 구매욕 자극
 주류+디저트 결합 제품이 여름철 시즌성 수요와 맞물려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