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staurant Dive의 기자 Julie Littman "Why Dine Brands is going all in on dual-branded restaurants" 국문번역 및 재구성 (05.08.'25 보도)
Why Dine Brands is going all in on dual-branded restaurants
Franchisees are increasingly buying into dual-branded units since they lead to higher sales compared to a standalone restaurant.
www.restaurantdive.com
● 듀얼 브랜드 레스토랑 (Dual Brand Restaurant)

ㅇ 美 외식기업 Dine Brands('07~), 동사 브랜드 IHOP과 Applebee’s를 결합한 듀얼 브랜드 매장 운영 확대
· IHOP은 아침 메뉴를 중심으로, Applebee’s는 점심·저녁 시간대 담당
· 시간대별로 각 브랜드의 강점을 살려 한 공간에서 운영함으로써 전일 매출을 확보하고, 자원 공유를 통한 비용 절감 효과
ㅇ 텍사스 주에 첫 듀얼 브랜드 매장을 개점했으며('25.02) 기존 단독 매장 대비 3배 이상의 매출 성과 달성
· '25년 말까지 14개의 듀얼 매장 추가 오픈 예정
ㅇ 미국 외식업계는 임대료 상승, 매출 감소, 인건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임대료 체납률이 심화
* 보고서에 따르면, 독립 레스토랑의 52%가 임대료를 제때 전액 지불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남 ('24.04)
ㅇ 이에 따라, 하나의 공간을 시간대나 콘셉트에 따라 전환하는 '듀얼 레스토랑' 모델이 확산
· 공간 효율을 높이고 수익원 다각화 및 운영비 절감에 효과적
● 듀얼 브랜드 운영 사례
○ 아침엔 베이글, 밤엔 초밥집 [Odell's Bagle]


ㅇ 美 덴버에 위치한 'Odell Bagle', 저녁엔 일식 오마카세 'The Counter at Odell’s'로 운영
ㅇ 아침과 저녁 메뉴 간 유기적 연계를 통해 재료 재활용 및 식자재 낭비 절감
· 연어 껍질과 뿌리채소는 저녁 식전 요리에, 베이글 시즈닝은 된장 소스에 재활용
ㅇ 재료의 중복 활용으로 운영 효율과 비용을 절감하고, 유휴 시간 없이 전일 수익을 창출하는 운영 구조 구현
○ 한 공간, 두 가지 경험 [Scratch Restaurants]


ㅇ 美 외식 그룹 Scratch Restaurants, 한 건물 내 1층에는 버거 브랜드 'NADC', 지하에는 일식 오마카세 'Sushi by Scratch'를 층별 운영
ㅇ 동일한 주소와 공간을 공유해 전기, 면허 등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행정 효율 및 비용 절감
· 하나의 주류 판매 허가증으로 두 브랜드 모두 운영 가능
ㅇ 메뉴, 분위기 등 브랜드별 구분된 구성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유치하고 차별화된 경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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